본문 바로가기
1분생활건강 다이어트

살 빠지는 식사법은?

by 1분생활건강 2022.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1분을 통해 생활건강의 증진에 도움을 주는 1분생활건강입니다. 오늘은 살 빠지는 식사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이런 질문을 할 거 같은데요. 그런 식사법이 있어? 있습니다. 똑같은 식사를 하더라도 이렇게 먹기만 하면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제 부터 어떻게 하면 살이 빠지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젓가락으로 식사하기

당연한 소리입니다.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면됩니다. 바꿔말해 숟가락 사용을 자제해라 라는 말이 정확할거 같습니다. 우선 숟가락을 이용해서 식사를 하면 주로 국을 떠 먹거나 밥을 떠 먹을 때 사용합니다. 국은 국물을 먹을 때 많이 사용됩니다. 국물은 비교적 영양가가 없으며 국물에 맛을 느끼려면 상당한 조미 혹은 간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 정도로 나트륨 섭취가 많고 금방 배가 부르고 금방 배가 꺼집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국물을 먹기 보다 국의 건더기를 먹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젓가락을 이용해 먹어야 합니다.



밥을 먹을 때 숟가락을 이용해 먹으면 한번 떠서 먹을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탄수화물을 비교적 많은 양을 먹다보면 총 먹는 양이 늘어나게 되며 또 탄수화물을 빠르게 섭취하기 때문에 혈당이 비교적 빨리 올리기도 합니다. 포만감을 느끼는 중추가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이 되기 전에 과식을 할 염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적게 떠먹는 젓가락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순서를 지켜라

식사순서를 지키라고? 그냥 먹고 싶은거 먹으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음식을 제공했을 때 식사 순서에 따라 포만감과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소화 흡수 되는 과정이 달라집니다. 식사순서는 먼저 채소 위주의 식사 후 단백질을 먹으며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먹는 순서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샐러드를 먹고 고기를 먹고 밥을 먹는 것입니다. 채소의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소화를 느리게 해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단백질 역시 혈당을 올리지 않으므로 살이 잘 찌지 않는 방법으로 식사를 하게 됩니다. 이전에 먹었던 채소와 단백질로 인한 포만감이 마지막에 먹는 탄수화물의 양을 덜 먹게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혈당 질환을 가지고 있는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몸무게와 허리둘레가 유의미하게 차이를 보이고 있었으며 고혈당, 고지혈증, 고혈압에 실질적인 치료가 되기도 했습니다.




위의 두가지를 설명했습니다. 젓가락으로 식사하고 식사순서를 지켜 살 빠지는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좋은 식단을 이용해 식사하는 것과 양을 조절하는 것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고루 생각해서 식사를 한다면 살빠지는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