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생활건강 다이어트

배고플때 먹으면 좋은 간식은?

by 1분생활건강 2022.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1분을 통해 생활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1분생활건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본 식사는 끝이 났고 배가 너무나 고픈 경우가 많습니다. 급격히 줄인 식사로 인해 배고파 아무것도 못하기도 하며 잠도 못이룰 정도입니다. 이럴때는 아무거나 먹엇다간 그간의 노력이 무산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배고픈데 먹으면 안되는 시기에 어떤걸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추천하겠습니다. 선정기준은 섭취칼로리가 낮아 먹기에 부담이 없으며 되도록 몸에 해롭지 않은 식품을 소개합니다. 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첫번째는 오이입니다. 오이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무려 100g에 9kcal로 현저하게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몸속 수분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다이어트로 인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이뇨효과를 통해 부종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는 방울토마토입니다. 방울토마토 역시 상당히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16kcal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지방분해를 돕는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A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과 칼륨, 칼슘등 각종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있어 변비와 비만을 예방해주며 신장기능을 촉진합니다.

세번째는 당근입니다. 당근은 100g당 37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상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눈건강과 고혈압 동맥경화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비타민A.C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당근은 많이 먹으면 안되고 하루에 한개에서 두개까지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많이 먹으면 피부가 노래지기도 합니다.


네번째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100g 당20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여러가지 셀러드나 음식에도 들어가는 유용한 식재룔이기도 합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며 특히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B와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는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100g 587kcal 상당히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에는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 추천합니다. 특히 아몬드는 우리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어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 단백질 함량 역시 닭가슴살 버금가는 100g 당20g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역시 몇알만 먹어도 포만감이 상당히 좋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품입니다. 단 많이 먹어선 안되며 과하게 섭취시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하루권장량은 20~30알이며 나눠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